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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보기 드문 바른 마인드 기업!(티몬 사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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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윤화1
댓글 0건 조회 198회 작성일 24-07-25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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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업체 '지강인'은 이날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티몬 정산금 사태로 불안하신 마음을 잘 알고 있다"며 "불안감 해소를 위해 긴급 안내 드린다. 정산 여부와 관계없이 티몬·위메프 등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하신 분들의 모든 주문을 정상 발송해드릴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두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의 페이지가 보이지 않아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문의·교환·환불이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육류 가공식품을 파는 유혜광식품도 고객들에게 '정상 배송' 안내 문자를 보냈다. 업체는 "소상공인인 저희 유혜광식품도 대금 정산이 언제 이뤄질지 몰라 불안해하며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주문 건에 대해 판매 취소 처리하는 것이 저희들이 입을지 모르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긴 하나, 그간 저희 제품을 많이 사랑해주신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리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어제까지 주문 주신 제품은 모두 배송해드리겠다"고 밝혔다.

'하얀풍차제과점'은 전액 환불을 약속했다. 제과점은 지난 24일 고객들에게 이번 사태와 관련한 문자를 보내며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면서 "미정산된 금액은 티몬과 하얀풍차제과 사이의 문제로, 고객님들께 번거로움과 불안감을 주어선 안 된다고 판단한다"고 했다. 이어 "사태가 진정되기까지 한 달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두 달 뒤인 9월 24일까지도 티몬에서 환불되지 않을 경우 제과점 자금으로 전액 환불해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유아용품 전문 업체 '앙블랑'은 다음 달 13일까지 환불받지 못하면 제품을 별도로 생산해 대신 배송하겠다고 했다. 제품을 수령한 이후에 티몬 측에서 환불받더라도 대금은 청구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침대 제조업체 시몬스도 티몬에서 소비자가 결제한 4억 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시몬스에 따르면 현재 티몬으로 구매 주문이 접수됐지만 정산이 이뤄지지 않은 제품은 14억 원어치로, 이 중 10억 원어치 제품만 배송된 상태다.

이게 바른거지!

티몬에 돈 못 받는다고 구매자에게 그러는건 아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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